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어울렁더울렁 이웃과 함께하는 가족봉사
이웃사랑 한마음 봉사

이웃사랑한마음봉사

< 백제문화관광단지를 안내하고 있는 가족봉사단원들 >

  도봉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장애인들과 사랑을 키워가는 가족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봉사단은 2005년에 결성되어 5년 동안 활동하여 온 베테랑 봉사단체이다.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 시설과 연계하여 평상시 장애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를 펼치고 있다.

  가족봉사단은 장애인분들과 어울려 산행 및 체험활동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연극·영화 관람, 테마여행 등으로 각종 문화시설을 이용하여 사회 적응능력을 키우는 등 장애인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 상반기에는 백제 역사 테마 기행, 광릉 수목원과 창포원 기행을 다녀왔으며, 하반기에는 장보기 체험, 고구마 캐기 체험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부모와 자녀1인 이상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에 참여하였던 가족들은 봉사활동 외로 장애인들과 유대관계 속에 더 많은 것을 얻어 간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약자를 배려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소통 방법을 찾고 이해하는 방법을 깨우치는 것은 어느 학교 교육에서도 배울 수 없는 것이기에 봉사단에 참여하고 있는 자녀들에겐 산 교육이 되고 있다고 주변의 많은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문의  주민생활지원과  2289-13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