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유통식품 안전관리
식품제조가공업소 특별 점검 실시


  도봉구는 유통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8월 4일부터 13일까지 관내 42개소 식품제조가공업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빵류를 제조ㆍ가공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가 유통기한을 변조시켜 다량으로 시중에 유통시키는 등의 허술한 유통 식품 관리체계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시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유통 식품을 공급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중점 점검ㆍ지도사항으로는 ▲작업장의 위생 상태 ▲무표시 제품, 유통기한 경과 제품 원료 사용 여부 ▲생산 제품 품목제조 보고 여부 ▲사용금지 또는 제한 식품첨가물의 적정 사용 여부 등으로 담당공무원 2명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이 합동 점검한다.

  한편, 구는 이번 특별점검 전에 영업자 시설기준 및 준수사항을 영업주가 스스로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식품위생법상 준수사항을 공문으로 사전 안내하였다.

  구는 식품제조가공업소 특별점검에서 단순 부주의에 의한 경미한 과실은 재발되지 않도록 현장지도를 실시하고, 위생상 중요한 위반사항 적발시에는 식품위생법에 의거 행정처분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점검과 함께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를 유도하여 구민 건강지수를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점검으로 식품제조ㆍ가공 업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구민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보건위생과  2289-83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