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혈액 공급 이상 무!』
전시 혈액 확보를 위한 채혈훈련 실시

채혈훈련실시

<지난해 을지훈련 중에 도봉구청 직원들이 채혈을 하고 있다>

  도봉구는 2010. 을지연습 기간(8. 16∼19)인 오는 18일(09:30-16:00)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채혈훈련을 실시한 다.

  이번 채혈훈련은 전시 적의 테러 및 공격 등으로 전상자 발생시 소요되는 혈액 부족 상황을 대비하고, 하절기 혈액부족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보건소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서 지원하는 의사와 간호사, 임상병리사로 구성된 고정채혈반과 이동채혈반 2개를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채혈대상자는 18세 이상 69세 이하의 남성은 체중 50kg 이상, 여성은 체중 45kg 이상인 자로 도봉구 주민, 구청 전직원, 223연대 부대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혈액은 320ml에서 400ml를 채혈하며, 채혈된 혈액은 혈액원 별로 혈액공급 대상지역 및 의료기관을 지정하여 배분 공급한다.
 
  채혈에 참가한 지원자에 대해서는 헌혈증을 교부하며 ▲혈액형 ▲간기능 검사 ▲BㆍC형 간염 검사 외 8종의 혈액검사 결과를 개인에게 통보해준다.

  구 관계자는 “이번 채혈 훈련은 전시에 소요되는 혈액 부족 상황과 최근 헌혈 참여자의 감소로 인한 혈액 부족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채혈 훈련에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의약과  2289-84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