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민참여 기본조례 제정』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도봉구는 주민참여 시대의 출발을 의미하는 『도봉구 주민참여 기본 조례』의 제정에 앞서 제정과정에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8까지 30일간 구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에 제정하려는 조례는 행정편의주의를 벗어나 주민이 정책의 형성단계, 결정단계, 집행단계, 평가단계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조례로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으로써 “더 낮게 더 가까이”라는 도봉구의 구정운영방침을 실현하는데 큰몫을 하게된다.

 주민의견 수렴은 구민을 비롯한 여성구정 평가단, 주부리포터, 학부모 참소리단, 시민단체, 교수 등의 의견과 자문을 받아 실질적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모델을 만드는데 적극 반영된다.

 조례제정에 관한 의견 제출은 도봉구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방(POP-UP ZONE)과 동주민센터 접수창구에 마련된 설문지를 통하여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민선5기 도봉구 슬로건(참여로 투명하게! 복지로 행복하게!)과 같이 이번에 실시하는 주민의견 수렴은 『주민참여 기본 조례 제정』의 기본 방향 설정과 더불어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주민들께서 평소 느끼셨거나 생각하신 구정 운영에 대해 주민참여 방안을 적극적으로 개진해 주실 것을 희망하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관한 문의는 도봉구청 자치행정과(02-2289-1126∼7)로 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