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우리집 에너지 지킴이!』
‘도봉에코코디(Eco-Cody)’활동

저탄소녹색생활실천

<도봉에코코디
(Eco-Cody) 양성자 교육>

  도봉구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₂)의 감축과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생활 정착을 위해  ‘도봉에코코디(Eco-Cody)’를 양성하여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도봉에코코디(Eco-Cody)’란 가정 내 에너지 사용실태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방법을 진단하여 알려줌으로써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에너지 컨설턴트로서,

  지역주민들에게 환경교육 및 환경 관련 시책사업 홍보 등 기후변화대응 주민의식 전환과 에너지 감축 실천운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0월부터 11월까지 ‘도봉에코코디(Eco-Cody)’들은 에너지 컨설팅을 원하는 가정을 우선적으로 방문해서 휴대용 전력측정기를 사용해 사용전력과 대기전력량을 체크하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에 의해 배출되는 CO₂발생량을 계산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세대별 맞춤 설계도 제공한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전열 플러그 뽑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및 기후변화를 위한 시민실천 프로그램 에코마일리지 제도 등의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주민참여 활성화가 요구되는 요즘 에코코디를 지정 운영함으로써 실제적인 생활 속 CO2 줄이기 인식확산과 주민참여 유도로 저탄소 녹색도봉 구현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에너지진단 서비스를 원하는 구민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2289-1592)로 신청하고 진단날짜 및 시간을 조정하면 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