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신종인플루엔자예방접종

< 어르신께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신종인플루엔자 예방백신 접종을 받고 있다 >

  도봉구는 신종인플루엔자가 유행할 것에 대비하여 9월 1일부터 만 19세∼49세 일반인 중 접종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종인플루엔자 예방백신을 무료 접종한다.

  지난해 발생해 세계적으로 대유행 했던 신종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사람, 조류, 돼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유전물질이 혼합되어 나타난 새로운 종류의 바이러스이다.

  접종은 보건소 3층 예방접종실에서 실시하며 특히, 인도나 뉴질랜드, 태국 등 최근 신종인플루엔자 감염 환자가 증가하는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은 사전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신종인플루엔자 확진 환자들을 보면 발열, 오한, 두통, 상기도 증상(기침, 인후통, 콧물, 호흡곤란), 근육통, 관절통, 피로감, 구토 혹은 설사 등의 증상을 나타나고 있으며, 신종인플루엔자 환자의 경우 계절인플루엔자와는 다르게 약 25%의 환자에서 구토 또는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을 동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인플루엔자는 호흡기와 접촉에 의해 주로 전파되므로, 손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수칙과 기침 에티켓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예방접종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2289-844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