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전화주세요!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도봉 안전기동대 운영

도봉안전기동대

< 도봉 안전기동대원이 취약계층의 노후된 전기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도봉구는 전화 한 통화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속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도봉 안전기동대’를 운영하고 있다.

  ‘도봉 안전기동대’는 노후된 전기, 수도, 가스 등으로 인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생활안전 점검에 필요한 각종 공구, 수리가구 등을 갖추고 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무료 보수하고 중대한 위험요인 있으면 설치기관에 의뢰해 준다.

  아울러 취약지역 등에 대한 정기적인 순찰을 병행하여 생활속 곳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고 소규모 생활불편 사항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접수한다.

  ‘도봉 안전기동대’ 신청은 동 주민센터나 통ㆍ반장을 통한 신고나 취약세대 본인 및 이웃 등 누구나 가능하고 대상가구는 ▲노인세대 ▲기초 생활수급자 ▲장애가구 ▲저소득가구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토목치수과(☎ 2289-8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안전 위험 및 불편사항에 대한 현장 점검 및 보수를 통해 대민 봉사활동에 더욱 앞장 설 것”이라며,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주저말고 도봉 안전기동대로 전화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