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
친환경 비전과 친절행정 실천의지를 표현한 ‘초록미소정원’ 전시

초록미소정원

<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에 설치된 ‘초록미소정원’ >

  도봉구는 9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에 도봉구의 친환경 비전과 친절행정의 실천의지를 설치미술로 표현한 ‘초록미소정원’(총괄기획-한국산업기술대학교 조남주 교수)을 전시한다.

  ‘초록미소정원’은 관중석 600석 규모(가로 15m, 세로 20m)에 친절과 사랑, 봉사, 친절행정의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서 ‘도봉구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이미지를 구현하고 도봉의 초록생태지역인 창포원을 미소와 행복이 넘치는 스마일-미소정원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친절봉사의 따뜻한 미소가 넘치는 공간으로 원형과 하트(Heart)의 볼륨있는 리듬감을 통해 젊고 활기찬 도봉구의 이미지를 표현하였고, 백색의 창포 조형물은 관내 생태자연지역인 창포원을 담은 것으로 시민을 위한 살기좋은 환경의 의미를 나눌 수 있도록 설치하였다.

  구는 설치미술작품에 사용했던 식물은 초록미소 바구니에 담아 행사 기간동안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창포조형물은 예술에 소외된 지역의 공원 등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 전시물 판매를 통해 얻는 수익금 전액을 소외된 계층의 복지기금으로 사용하여 어려운 이웃 주민들에게 쓸 계획이다.

문의  도시디자인과  2289-872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