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도시!』
2010년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도봉구는 모든 구민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2010년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구민건강축제

<지난해 실시된 도봉구민 건강축제에서 구민들이 건강 검진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내에 건강한 생활습관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14일에는 구청 야외 소공연장에서 식전행사로 건강도시 비전선언문을 낭독하고 이어 구청앞 광장에서 출발하여 중랑천변을 거쳐 다시 구청 광장으로 돌아오는 ‘도봉구민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에게는 중랑천 반환점에서 경품교환권을 지급하고 완주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MRI 검진권, 건강진단권, 자전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건강축제 기간동안에는 건강체험관, 건강검진관, 건강정보관이 운영되며 건강체험관에서는 ▲간접흡연을 미니어처로 표현한 금연관 ▲음주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금주관 ▲체중, 비만도, 신장 등을 측정하는 측정관 ▲비만전신복을 입고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느끼는 비만관 등을 운영한다.

 건강검진관에서는 관내 6개 병원이 참여하여 ▲유방암 이동검진 ▲뇌졸중 예방 클리닉 ▲갑상선 검사 ▲비뇨기과 상담 ▲피부병 검진 ▲하지정맥류 상담 및 골밀도 검사 등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청 1층 로비 갤러리 룸 부스에 건강관련 패널전시, 건강강좌 비디오, 보건소 사업 홍보 뉴스를 상영하는 건강정보관이 운영된다.

 건강축제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2289-842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