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한일병원과 공동으로 ‘2010 암 건강대학’ 운영

암건강대학

< 지난 1기 실시된 암 건강대학에서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여 강좌를 듣고 있다 >

 도봉구는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보건소 7층 강당에서 ‘2010 암 건강대학’ 2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구화된 생활환경으로 암이 국민생활을 위협함에 따라 지역사회 주민에게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한일병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암에 대한 최신정보는 물론 유방암, 갑상선암, 폐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사망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암에 대한 정확한 의료정보를 제공한다.

 암 건강대학은 한일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고창욱 박사, 외과 과장 우고운 박사 등 한일병원 소속 전문 의료진 8명의 강의가 이루어 지고 강의 후 폐기능검사, 건강음료세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4주 전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신장초음파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2289-8459)로 하면 된다.

 보건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90%이상”이라며, “지역주민이 암 건강대학을 통해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과 조기검진을 통해 암을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