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주민포럼 개최

건강한생활터

<지난해 실시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주민포럼>

  2005년 WH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 건강도시연맹 회원인 도봉구가 오는 16일(15:00-16:00)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주민포럼을 실시한다.

  이번 주민포럼은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구정발전에 반영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도봉구청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연세대 건강도시연구센터 문지영 박사가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기본개념 및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건강한 아파트ㆍ직장 만들기 프로젝트 우수 사례발표와 최재형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추진위원의 성과 발표, 석원산업ㆍ성화택시의 건강한 직장만들기 성과 발표 및 토론순으로 진행된다.

  2006년부터 시작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은 매년 아파트 1개소, 직장 1개소, 시장 1개소를 선정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이 일치단결하여 건강한 생활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비와 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건강도시 사업이다.

  보건 관계자는 “이번 주민포럼이 생활터 주민의 건강인식 마인드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보건행정과  2289-84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