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보건소 전국 232개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도봉구는 지난 9일(13:30) 부산광역시 BEXCO(3층) 그랜드볼룸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0년도 전국 232개 지자체 253개 보건소 통합평가 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여 포상금 1200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역보건 사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보다 효율적인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주요사업으로는 ▲ 노인·장애인등의 가정을 방문 간호하는 맞춤형 방문 보건사업 ▲ 음주 등 생활행태를 개선해 건강한 생활을 돕는 지역특화 건강행태 개선사업 ▲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교육 등을 펼치는 구강보건사업 ▲우울증·중증정신질환자의 계속적인 상담과 치료를 하는 정신보건사업 ▲ 건강한 출산과 영유아 및 임산부 건강관리를 돕는 모자보건 사업 분야 등이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11월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계각국 150개 도시의 관련기관 단체, 학계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4차 건강도시연맹 국제대회에서 인프라 구축부분 “건강도시 발전상”을 수상하여 건강도시 사업기반 우수구로 세계적인 건강도시로 인정받은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 동안 추진할 중기 지역보건 의료계획을 이미 수립완료하고 내년부터 지역실정에 맟는 맟춤형 연차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전국 최우수 보건소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보건행정과  2289-84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