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겨울 철새 보러 오세요~』
도봉환경교실 1월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

< 학생들이 중랑천에 찾아온 철새를 관찰하고 있다 >

  도봉구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겨울철새를 탐조 및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초등학교 1-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겨울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한강을 찾아 온 철새는 무엇이 있나 알아보는 ‘한강철새탐조’를 실시한다. 또한 몸을 움직여서 알아보고 이해하는 생태계 ‘생태야 놀자’와 잎이 떨어진 자국으로 나무를 구별하는 ‘나무들의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어떤 에너지가 우리와 지구에게 좋은 에너지일까를 알아보는 ‘Bio 에너지는 뭐지?’와 별의 탄생과 성장을 통해 본 태양계 ‘별의 탄생과 성장’ ,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둘러 싸고 있는 행성의 특징을 지구와 비교해 보는 ‘생태과학교실’ 및 이 밖에도 놀라운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한다.

  이외에도 관내 성인 20명을 모집하여 나의 몸과 환경을 지키는 면 생리대 및 파우치를 만드는 ‘친환경 살림하기’를 진행한다.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2가족을 모집하여 튼튼한 종이로 이용해서 나만의 가구를 만들어 보는 ‘종이로 만들었어요’와 중랑천으로 겨울 나들이 온 새들은 어떤 새들일까?   잠은 어디서 자고? 무엇을 먹을까?를  가족과 같이 탐조를 통해서 알아보는 ‘중랑천으로 쉬러운 새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2월 29일(수)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궁금하신 내용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02-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