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틀에 박힌 종무식은 가라!』
영화와 함께하는 2010년 종무식 개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도봉구가 지난 31일 개최된 2010년 종무식을 색다르게 실시했다.

  그동안 종무식에서는 형식적이고 틀에 박힌 내용들로 진행되었으나 이번 종무식에서는 직원들의 정서함양과 의식수준 향상을 위해 영화 감상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함께 감상한 영화는 ‘울지마 톤즈’로 아프리카 오지 수단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한 한국의 슈바이처 故 이태석 신부의 위대한 사랑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로, 복지를 최우선 과제로 실천하고 있는 민선5기의 기본이념을 되새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2011년 시무식에서도 또다른 시도를 한다. 구청장의 과거 권위적인 모습을 버리고 직접 작성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로 전 직원들에게 2011년의 구정 플랜을 설명하여 함께하는 파트너쉽을 확인한다.

  이어지는 신년하례에서는 단순히 인사하는 것에 추가하여 불우이웃을 돕기위한 행사를 병행한다. ‘2011 희망 나눔 토끼 저금통’을 전직원에게 덕담과 더불어 불우이웃을 돕기위해 저금통을 배부하여 새롭게 시작하는 새해 첫날에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희망 나눔 토끼 저금통은 따뜻한 겨울보내기 기간까지 각자 모금하여 2월말경에 자율적으로 기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도봉구에서 실시하는 새로운 시도는 자칫 딱딱한 공직사회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와 과거의 형식에서 벗어나 미래의 도봉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총무과  2289-108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4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