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진정한 지방자치의 핵심은 주민참여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구정평가 보고회 개최

여성구정평가단

< 여성구정평가 회원들이 모여 보고회를 갖고 있다 >

  도봉구는 지난 23일 9층 기획상황실에서 ‘2010 하반기 여성구정평가단 구정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0 하반기 구정평가 보고회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79명의 평가단원 중 69명이 참여하여, 6개 분야 31개 평가사업에 대한 구정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다.

  이번 평가는 민선5기를 맞아 처음 실시한 것으로, 민선5기의 핵심가치인「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종전과는 달리, 평가사업 선정과정에서부터 단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주민참여 행정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형식과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주민참여 행정을 펼치기 위한 의견수렴 기회도 가졌다.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은 지난 2000년 창단 이후로 20회의 구정평가 활동을 통해 총 2733건의 구정발전을 위한 개선 및 건의사항을 제시하여 2489건을 구정에 반영하는 성과를 얻었고,

  71건의 개선 및 건의사항이 도출 된 이번 보고회에서도, ‘더 낮게 더 가까이’를 좌우명으로 삼아 구정을 이끄는 이동진 구청장과 여성구정평가단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도봉구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기탄없이 토론하고 함께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도봉구는 내년도에도 여성구정평가단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구정에 관한 주민평가와 의견 수렴을 확대하고, 주민참여에 의한 구정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기획예산과  2289-131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