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도봉구민, 예산 편성과정의 주체로 우뚝 서다
201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및 수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도봉구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가 공포·시행됨에 따라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동 지역회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예산학교 운영 등 본격적인 주민참여예산제의 운영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사전 준비절차로서 도봉구는 오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30일간 201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주민들은 지역현안 사업 및 일상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사업, 구정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수렴된 의견은 동 지역회의와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여하는 분과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우선순위 사업으로 선정된 경우 타당성 검토를 거쳐 예산에 반영된다.

 또한 구는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도 모집한다. 도봉구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의 주민, 도봉구에 소재한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자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7월 1일부터 20일까지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와 동 주민센터,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동별 2명 이상, 총 33명 내외이다.

 도봉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시행으로 민선5기의 핵심가치인 주민참여 확대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구정을 실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참여예산제의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구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는 타 자치단체의 사례를 참고하여 시행 초기의 문제점을 점차적으로 보완·개선해 주민참여예산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문 의 : 기획예산과 (☎02-2289-118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4.6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