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아토피 주말 숲 속 캠프」 통해 가려운 아토피, 이젠 안녕
7월 9일 청소년 수련원, 도봉구 아토피 초등학생 및 부모 대상

관련이미지1
 친환경 푸른 도시 확립에 앞장서 온 도봉구가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초등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한 「아토피 주말 숲 속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7월 9일 10시부터 6시간동안 도봉산 입구에 있는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는 아토피에 좋은 황토 염색, 액자 또는 팔찌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무수골에서 다락원으로 이어지는 북한산둘레길 도봉옛길 트레킹도 마련되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도봉사, 도봉동문 등 역사·문화유산과의 만남도 가질 수 있을 전망이다.

 본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도봉구의 초등학생 아토피 환아 및 부모는 7월 1일까지 도봉구보건소 보건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전화(☎02-2289-8424~5)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저소득층·한부모·다자녀(세자녀 이상)·다문화가정 자녀는 우선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도봉구에서는 지난 11일에도 북한산 우이령길과 경기도 양주시 초록지기 마을에서 「아토피 주말 숲 속 캠프」를 진행, 몸에 좋은 친환경 두부 만들기, 천연 염색으로 가방 만들기, 생태연못 관찰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정서적 위축감과 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해온 아토피 환아들과 그 가족들이 도봉산의 수려한 자연 속에서 호흡하며 잠시나마 아토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길 바라며 캠프를 준비했다.”며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캠프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하였다.

관련이미지2

문 의 : 보건정책과(☎02-2289-84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