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주민 예산편성의 주체로 우뚝서다
「주민참여예산 바로 알기」 직원교육 실시


 - 7월 20일까지 201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

도봉구는 7월 12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 바로알기 직원교육을 실시하였다.

 주민참여예산제도의 기본적 이론 개념과 도봉구 재정현황의 이해를 통해 공무원의 전문 역량을 배양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 운영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직원교육에는 전체 직원의 1/2에 해당하는 총 50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좋은 예산센터 오관영 상임이사가 강사로 참여, 국내·외 자치단체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본 후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과제를 제시해주었다. 또한 도봉구의 재정현황 전반에 대한 기획예산과 김기수 과장의 설명이 이어져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도봉구청장은 민선 5기의 핵심적 가치인 참여와 복지를 강조하면서 주민참여예산제의 정착을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구 관계자는 “이번 직원교육을 기반을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강구하여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이 예산편성의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그 내용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것으로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주민과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제도이다.

 도봉구는 2011년 6월 10일 관련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현재 201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접수를 받고 있다. 접수는 7월 20일까지이다.

문 의 : 기획예산과(☎02-2289-118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