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친절행정의 대명사, 도봉구
서울시 전화응대서비스 품질결과 상위권 싹쓸이

- 민원여권과 3위, 부과과 4위 -

 도봉구는 서울시가 실시한 2011년 상반기 전화응대서비스 품질점검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총 50개 부서 중 도봉구는 민원여권과가 3위, 부과과가 4위에 올랐다. 이로써 도봉구는 공공기관 친절분야에서 4년 연속 우수한 민원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시민고객에 대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서울시가 실시하였다. 본청 52개 부서, 사업소 및 산하 출연기관 67곳, 자치구 민원여권과 및 세무과 50개 부서를 대상으로 하였다.

 평가는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샤퍼(Mystery Shopper)가 업무관련 문의 및 상담을 통해 담당 직원의 친절도와 업무 지식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부서당 10회씩 총 1,690회의 평가가 이루어졌다.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자체 개발한 전화응대 자가진단 프로그램인 ‘마스터코칭 시스템’을 활용, 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구민에게 감동주고 신뢰받는 행정의 구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7월 19일부터는 근무 시작 전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아침인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리더가 솔선수범하는 민원안내 서비스 제공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고객응대 5S(See-고객과의 시선맞춤, Smile-밝은 미소, Sincerity-성실한 태도, Speed-신속한 업무처리, Smart-깔끔한 업무처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친절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며 하반기에도 구민에게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절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행정지원과(☎02-2289-114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