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유산소 걷기 운동으로 건강 되찾아요!
해피워킹 운동교실 운영

걷기교실의 한 장면

 도봉구보건소는 9월부터 ‘해피워킹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씩 도봉구청 지하 1층 체육관과 중랑천변에서 진행된다. 도봉구 지역주민과 보건소 이용자 중 5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9월 2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걷기전문 지도자로부터 걷기운동의 이론 및 실기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비만과 요통, 관절염 등 질환별 운동요법을 알아보며 여러 가지 걷기운동 실습도 진행된다.

 걷기운동은 상해의 위험이 거의 없어 안전하며 일상생활 중에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다. 체중감량, 신체균형, 혈압강하, 혈청지질, 골밀도 등의 향상에 매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도봉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해피워킹 운동교실’을 운영하였다.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여한 1기 프로그램은 특별한 기구 없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운동 실천율을 높일 수 있어 주민들의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걷기 운동문화를 확산시키고 구민의 건강 증진도 이루고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문 의 : 보건정책과(☎02-2289-848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