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산모신생아 도우미 대상
모유수유 증진 교육 실시

모유수유 증진교육 모습

 도봉구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 증진을 돕고자 산모·신생아 도우미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증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월과 9월 셋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국제모유수유 전문가로부터 모유수유 자세의 교정은 물론 유방울혈을 풀어주는 맛사지, 자가유방관리법, 신생아 건강체크, 위생지도 관리 등의 내용을 들을 수 있다.

 도봉구보건소는 교육수료자에게 인증서를 발급하며 전문 인력으로 등록, 관리한다.

 이번 교육은 ‘산모·신생아 도우미 도봉 인증제’에 의한 것이다. 도봉구는 3월 24일 8개의 산모·신생아 도우미 파견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산모·신생아 도우미 파견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확고히 다지고 특화된 모유수유 산모·신생아 도우미의 양성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봉구의 산모들은 도우미로부터 질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며 모유수유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산모들은 보건소 모유수유클리닉과의 연계 시스템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모유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두뇌 발달에도 특효약”이라며 앞으로도 육아하기 좋은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지역보건과(☎02-2289-84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