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재정 운영 투명성 UP! 주민 의견 수렴
2011 도봉구 예산학교 운영

 도봉구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와 구 재정 여건 및 운영상황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통해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참여예산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예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도봉구청 16층 회의실에서 8월 22일과 25일, 2회에 걸쳐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1일차인 8월 22일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국내외 운영사례에 대해 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의 이호 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2일차인 8월 25일은 주민참여예산 위원의 역할과 도봉구 재정 현황에 대해 최인욱 좋은예산센터 사무국장과 김기수 도봉구 기획예산과장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도봉구는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추진을 위해 지난 6월 10일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7월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하였다. 7월 12일에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주민참여예산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구는 이번 예산학교 운영에 이어 9월 동 지역회의 개최, 10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분과위원회) 회의 등의 절차를 거쳐 11월 예산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도봉구청장은 “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위원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와 전문역량을 배양하여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해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의 : 기획예산과(☎02-2289-118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