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내가 도봉구청장이라면?
즐거운 상상, 도봉구민 아이디어 공모

 도봉구는 도봉구민의 창의적인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자 ‘도봉구민 누구나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응모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이다. 도봉구에 주소나 사업장을 둔 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구민의 참여가 활발한 도봉을 만드는 방안 ▲복지로 모두가 행복한 도봉을 만드는 방안 ▲구 세입 증대 및 예산 절감 방안 ▲기타 도봉구 발전 방안이다.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제출 가능하다.

 공모에 응하고자 하는 자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방문해 구민참여의 구민제안에서 인터넷 접수를 하면 된다. 서식을 다운 받은 후 방문, 우편접수해도 된다. 팩스로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12월에 시상을 한다. 심사항목은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의 5개 항목이며, 시상금은 총 200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내가 도봉구청장이라면’이라는 즐거운 상상으로 도봉구의 미래를 구민들이 직접 그려보는 이번 공모가 새로운 구민 참여형 정책개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 기획예산과(☎02-2289-119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