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민참여 제도 운영 활성화를 위한
도봉구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도봉구는 주민참여 제도 운영의 활성화를 위하여 구성하는 ‘도봉구 주민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월 15일까지이다. 위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인터넷(구 홈페이지), 방문, 우편, 이메일,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치행정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에 접수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구정과 관련한 분야별 전문가 13명과 동별 주민참여 위원 14명(각 동별 1명)이다.

 분야별 전문가는 행정, 복지, 문화, 교육, 경제, 환경, 교통 도시계획, 체육, 시민운동, 보건 등 기타 각 분야에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참여행정 마인드를 겸비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현재 도봉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도봉구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을 우선 선정한다.

 동별 주민참여 위원은 현재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해당 동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구정에 적극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도봉구는 9월말까지 위원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개별 통보도 된다.

 도봉구 주민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된 주민들은 주민참여 운영계획, 주민이 청구한 구정정책 설명 등의 실시,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주민홍보와 교육, 그 밖에 구정운영에 대한 주민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가 필요한 사항 등에 관한 자문·심의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도봉구는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참여 신청자 중 선정에서 제외된 역량 있는 분야별 전문가가 있을 경우 본인의 희망에 따라 현재 구축하고 있는 ‘도봉 인재DB'에 등록하여 향후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 도봉구 주민참여위원회란?
도봉구 주민참여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주민참여 기본 조례’의 시행에 따른 것이다. 구정 전반에 관련된 분야별 전문가 13명, 구의회 의원 2명, 동별 주민참여 위원 14명(각 동별 1명), 관련 공무원 1명 등 총 3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문 의 : 자치행정과 (☎02-2289-113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