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다!
동 자치회관 평일야간 및 토요일 개방

도봉구의 동 자치회관이 싹 달라진다. 도봉구는 주민에게 다가가는 열린 공간으로 자치회관을 변모시키고자 2012년부터 자치회관 개방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12년부터는 동에 설치된 자치회관이 평일 야간(18시부터 21시)과 토요일(10시부터 18시)에도 개방한다. 뿐만 아니라 내년부터는 교양강좌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장소로도 자치회관을 무상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012년부터 주5일제 수업이 시행됨에 따라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한층 더 늘어난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주민사랑방으로서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는 현재 동 주민센터의 여유 공간 등을 활용해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 중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내년 중에 동네 주민들끼리 언제든지 만나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제공된다.

기존에는 주로 평일 야간 특정 요일에 한해 헬스장을 이용하거나 요가, 에어로빅 등의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방법으로 자치회관을 이용할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자치회관 개방 확대는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기능을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도록 한 자치회관의 운영 목적에 부합하며 평소 주민 참여와 복지에 중점을 두고 구정을 이끌고 있는 구청장의 구정철학과도 일치하는 것”이라며 “내년에는 자치회관이 주민을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치행정과 02-2289-113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