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우리아이 건강 도봉구가 지킨다’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교육

결핵예방 교육 모습
결핵으로부터 청정한 보육 환경을 만들고자 도봉구가 나섰다. 도봉구 보건소는 결핵예방 및 어린이 건강관리 교육에 돌입했다.

결핵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 건강을 증진하고자 마련한 이번 교육의 대상은 도봉구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종사하는 모든 종사자이다. 총 5회에 걸쳐 2천 1백여 명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결핵예방과 관련된 내용은 물론 ▲영유아 건강검진 ▲예방접종 무료화 사업 아토피 관리 등도 다루어진다.

시설 종사자들의 건강검진도 교육과 함께 실시된다. 어린이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함이다.

1차 교육은 지난 19일 오후 4시 30분에 실시되었다.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4백여 명이 참석하였다. 앞으로 4회 교육이 더 예정되어 있다.

도봉구에서는 작년 10월 유치원 교사가 결핵 진단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유치원 어린이 및 직원을 대상으로 결핵검사를 실시했으나 추가 환자 발생은 없었다.

보건소 관계자는“결핵이 못 살던 시절에만 유행했고 지금은 거의 사라진 질병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 결핵발생률과 사망률이 1위를 차지할 만큼 심각하다.”며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보건과 02-2289-844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