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을
학교급식용 김치 품평회 개최

학생들에게 맛 좋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도봉구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도봉구는 오는 2월 1일(수) 오후 3시 구청 4층 식당에서 “도봉구 친환경 무상급식 및 우수식재료 공급을 위한『학교급식용 김치 품평회』(이하 김치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는 7개 김치 공급업체가 참가해 갓 담은 김치, 숙성 김치, 깍두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120여명으로 꾸려진 품평단이 엄정한 평가를 내리게 된다. 품평단은 ▲학생 ▲친환경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영양교사 ▲학교운영위원회/급식소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품평회에서는 총 3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은 품평단이 시식 후 내린 평가(1인 2표 행사)와 서류 평가(공급단가, 공급거리, 공급가능량 등)를 합산해 이루어진다.

구는 이후 선정 업체의 김치에 대해 당류, 사카린나트륨 등의 성분 검사와 현장 실사를 실시 후 2~3개의 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업체 선정은 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품평회의 개최를 위해 구는 작년 12월 1일 관내 영양교사 간담회를 개최하여 김치 공동구매 업체선정 기준 등을 마련하였다.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학교별 김치 소비 현황을 조사하였다. 12월 28일부터 금년 1월 6일까지 HACCP 적용 및 100% 국내산 재료 사용을 필수참여조건으로 하여 참여 업체를 공고․모집하였다.

도봉구는 이미 작년 이맘 때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친환경쌀 품평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 김치 품평회를 개최함으로써 학교 급식의 질을 더욱 높이고 관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지속적인 학부모 의견 수렴과 영양교사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학교 현장과 구민들의 의견에 더 가까이 귀를 기울이는 한편, 공동구매 품목 확대 등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적으로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지원과 02-2289-881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