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사업설명회 개최

도봉구 사회적 기업학교 모습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사업 참여 활성화와 인식확산을 도모하고자 도봉구는‘사회적기업.마을기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월 8일 오후 3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주민자치위원과 동 복지위원, 공직자 및 사회적기업가 등 500명 가량이 이번 설명회에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의 주제는‘사회적기업·마을기업 생태환경 조성방안’이다. 희망제작소 문진수 소기업발전소장이 강의를 펼친다. 문 소장은 기존 제도권 밖에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생태 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관련 사업을 돕는 데 앞장서 왔다.

설명회를 통해 구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생태 환경 조성활동의 중요성도 알려 관심 있는 기업가들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은 초보적인 단계에 머물고 있다. 관련 기업과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절실한 실정이다.

작년 한해 도봉구는 사회적기업의 육성을 위해 바쁘게 달려왔다.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설명회와 학교를 운영하였다.

지역사회 공동체를 직접 찾아다니며 마을기업 홍보와 발굴에도 앞장섰다. 이를 통해 4개의 마을기업을 발굴하였고 16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12월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사업평가회를 겸한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구는 올해 지역 내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튼튼한 생태환경을 조성하려 한다. 지속발전 가능한 기업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를 위한 ‘사회적기업.마을기업 학교’가 3월 중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기초과정과 함께 심화과정도 편성하여 사업수행에 필요한 인사와 회계 등도 교육에서 다룰 계획이다.

일자리경제과 02-2289-863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