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민원해결의 길을 밝혀주는 ‘도봉의 등롱(燈籠)’을 찾아라

○ 3월부터 9월까지 매월 2명씩 현장 민원처리 우수 직원 선발
○ 다산콜 120, 민원일사천리 등에 접수된 현장 민원 처리 직원 대상
○ 고객만족도, 처리건수, 답변성실도, 현장점검, 민원발생 여부 등 평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주민과의 소통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온 도봉구가 현장 근무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나섰다. 구는 현장에서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등롱(燈籠)처럼 민원해결의 길을 밝혀주는 현장 민원처리 우수 직원을 선정해 포상한다고 밝혔다.

 현장 민원처리 우수 직원 선발은 3월부터 9월까지 이루어진다. 선발분야는 교통, 도로, 청소, 하수, 공원, 가로정비, 환경 등 현장민원이다. 매월 말 다산콜 120, 민원일사천리 등에 접수된 현장 민원을 처리한 직원 중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매월 2명.

 구는 고객만족도, 처리건수, 답변성실도, 현장점검, 민원발생 여부 등을 다각도로 평가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특히 청소, 불법주정차, 환경, 단속민원 등 주민들과 밀접한 생활 민원의 책임감 있고 성실한 처리로 민원인은 물론 동료직원에게도 능력을 인정받은 직원도 발굴할 계획이다.

 선정위원회를 거쳐 매월 말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자는 홈페이지,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공개하고 격려한다.
 
 유수남 감사담당관은 “어두운 곳을 밝히는 등롱처럼 일선 현장에서 민원인의 입장을 신속하고 세심하게 헤아리고 만족스러운 민원처리를 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현장 민원처리 우수 직원 선발에 나섰다.”며 “이번 도봉의 등롱(燈籠) 선정이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행정의 신뢰도 향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 감사담당관(☎02-2289-10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