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인터넷방송(DBS)으로 구민과 소통하다!

○ 2012년 5월 1일 사이트 오픈
○ 구민참여 UCC, 영상편지 코너 등 주민참여 방송구현
○ 다양한 정보채널 구축으로 구민소통의 새로운 접점 마련

도봉구 구정소식과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 축제 소식 등을 이제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도봉구는 급변하는 시대흐름에 맞춰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 도봉인터넷방송(DBS)을 시작한다.

도봉구는 지난해부터 방영해온 도봉구 DBS주간뉴스를 기반으로 인터넷방송을 자체구축 구민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방송 주요 테마는 ▲DBS 뉴스 ▲열린구정 ▲기획영상 ▲도봉사진첩 ▲참여마당 등이다. 구 행정 뉴스 외에 생활에 유익한 정보, 도봉산 축제 소식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도봉인터넷방송은 구민과 소통하며 참여하는 방송이 되도록 구민이 직접 꾸미는 구민 영상편지, 구민제작 영상 등의 코너도 마련했다. 해당코너들은 구민의 사연을 신청 받아 영상을 꾸미게 된다. 5월에 방송될 내용은 4월 한 달간 사연 신청을 받는다.

그 밖에 추억이 담긴 사진을 담는 구민 도봉갤러리와 도봉서원, 옹기민속박물관, 도봉문화원, 방학동 도깨비시장 등을 소개하는 도봉문화탐방 코너도 운영한다.

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시청이 가능하도록 방송 송출방법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방송은 노트북과 컴퓨터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시청을 위해서는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접속하면 된다. 인터넷 주소창에 도봉인터넷방송(dbs.dobong.go.kr)을 쳐도 시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구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봉구가 도봉인터넷방송(DBS)을 오픈하였다. 인터넷방송이 구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제작 UCC와 영상편지 참여 등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 홍보전산과 (☎02-2289-12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