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에이즈(AIDS) 익명검사 연중 실시

○ 도봉구, 에이즈(AIDS) 감염 확인을 위한 무료 익명검사 연중 실시

○ 감염 확인 시 추구 관리를 위한 건강 상담 및 진료비(본인부담금) 지원

우리나라 에이즈 감염 발생률은 2011년 기준 인구 10만 명당 1.8명. 누적 에이즈 감염인은 8,544명에 이르는 등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에이즈 감염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차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 검사 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

이에 도봉구에서는 후천성 면역 결핍증(AIDS, 이하 에이즈) 검사 시 신분 노출을 우려해 검사를 기피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에이즈 무료 익명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검사를 받고자 하는 이는 보건소 4층 임상병리실을 방문해 익명검사를 신청하면 된다. 검사의 적정 시기는 감염 의심 행위 후 12주가 지난 시점이다.

도봉구보건소는 에이즈 감염인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감염 사실 확인 시 추구 관리를 위한 건강 상담을 실시하는 등 발 빠른 대처와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에이즈 양성자가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적절한 관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진료비(본인부담금)를 지원한다.

문의  - 에이즈(AIDS) 무료 익명 검사 : 임상병리실 (☎ 02-2289-8477∼9)

      - 에이즈(AIDS) 상담 : 보건위생과 (☎ 02-2289-8417∼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