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피톤치드 가득한 보양 숲 거닐며 ‘아토피 숲 속 캠프’에서 건강해지세요!

아토피 숲속캠프에 참가한 아이들 모습


○ 도봉구, 북한산 국립공원과 MOU 체결하고 ‘아토피 숲 속 캠프’ 운영

○ 아토피, 천식 질환 앓고 있는 어린이(6세~초등학생)와 부모 대상

○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에 우선 참가 기회 부여

○ 우이령길 트레킹, 다양한 시골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몸에 좋은 친환경 시골밥상 제공

국민 10명 가운데 1명은 아토피를 앓고 있다. 어린이의 경우 3명 가운데 1명이 아토피로 크고 작은 괴로움을 겪고 있다.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을 참지 못해 마구 긁는 경우 2차 감염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도봉구는 ‘행복하고 아토피 없는 도봉 만들기’의 일환으로 ‘아토피 숲 속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6월 아토피 숲 속 캠프는 오는 30일에 실시한다. 대상은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6세 이상~초등학생)와 부모이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소득 계층,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의 자녀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우선 참가 기회를 부여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자연의 이로움과 숲이 주는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오전 9시 30분에 보건소를 출발한 참가자들은 북한산 우이령길 트레킹을 하며 맑은 공기를 쐬며 하루를 보내게 된다.

자연과의 교감이 가능한 다양한 시골 체험도 준비했다. 체험 내용은 ▲천연치즈 만들기 ▲감자 캐기 ▲버섯 생육과정 견학 ▲쌀의 생산과정 견학 등. 도심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체험은 자연을 한결 가까이 느끼는 데에 안성맞춤이다.

점심으로는 몸에 좋은 친환경 재료로 만든 시골밥상을 제공한다. 정갈한 식단이 패스트푸드와 가공식품에 길들여진 이들의 입맛을 북돋워준다. 건강을 위한 식단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음식에 담긴 푸근하고도 넉넉한 정은 덤이다.

캠프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몸을 사랑할 것을 약속하는 순서로 마침표를 찍는다. 참가자들에게는 아토피 로션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번 캠프는 북한산 국립공원 측과의 MOU 체결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구는 지난 4월 21일에도 아토피 숲 속 캠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9월 8일과 10월 6일에도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프로그램 체험은 아토피 질환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라며 “비록 하루의 짧은 일정이지만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연 속 힐링(healing)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보건정책과 (☎ 02-2289-84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