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2012년 청소년 자원봉사 행복ZONE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참가 희망자 모집

○ 7월 2일부터 8월 17일까지 중, 고등학생 및 청소년 2,274명 선착순 모집

○ 행정안전부 나눔포털(
www.1365.go.kr ) 통해 신청

○ 학생들의 진로, 특기, 흥미 등 고려한 26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마련

도봉구는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소개하고자 ‘2012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오픈한다.

이번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총 26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모집인원은 도봉구 중, 고등학생과 청소년 2,274명. 7월 2일부터 8월 17일까지 행정안전부 나눔포털(www.1365.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많은 봉사활동이 형식적으로 시간 늘리기에 그치고 있는 것을 고려, 이번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진로, 특기, 흥미와 관련된 영역에서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하고 전문적인 봉사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어르신들과 걷기운동하는 ‘뉴실버워킹’ ▲공공미술교육 및 벽화그리기 활동인 ‘꿈의그린’ ▲장애교육 및 장애체험을 하는 ‘청소년 장애체험’ ▲발마사지 교육을 받고 경로당에가서 봉사하는 ‘러브핸즈’ 등을 운영한다.

문의 : 자원봉사 홈페이지(vol.dobong.go.kr)

             도봉구 자원봉사센터(☎02-2289-868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