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누구나 불편 없이 도봉e뉴스 읽는다!
도봉e뉴스,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도봉e뉴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주관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의 준수 기준 모두 충족

○ 관내 주요기관 사이트가 모두 마크 획득한 것은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

도봉구는 도봉구의 소식을 매주 전하는 전자뉴스인 도봉e뉴스 사이트가 제17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최종 합격 판정을 받아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Web Accessibility)'란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해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소외 계층까지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 사이트에 대해 그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관하며, 국내 최고권위의 인증마크이다.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 심사는 사전심사와 전문가 심사, 사용자 심사의 총 3단계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다.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의 각 준수 기준을 동시에 만족하는 경우 품질마크 부여를 위한 최종 심사를 통과할 수 있다.

도봉구는 2010년 도봉구청 대표사이트는 물론 보건소, 구의회까지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였다. 관내 주요기관 사이트가 모두 마크를 획득한 것은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이다.

구는 이번에 도봉e뉴스 사이트까지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면서 정보소외계층들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은 참여와 복지를 핵심가치로 추구하는 도봉구의 역점을 실현하는 좋은 예”라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홍보전산과(☎ 02-2289-85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