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무서운 예방접종은 이제 그만!
도봉구, 인형극 보며 예방접종 두려움 없앤다

예방접종 인형극 튼튼이의 모험 상영하는 모습


○ 29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예방접종 인형극 ‘꺼꾸리의 세균나라 여행’상영

○ 인형극 통해 예방접종의 필요성 교육, 인식 개선

○ 필수예방접종 10종의 접종비용 100% 지원으로 접종률 향상 도모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인형극을 보며 없앨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소개한다. 도봉구는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하여 보육시설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오전 2회(10시 20분과 11시 20분)에 걸쳐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예방접종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인형극을 상영한다.

이번에 상영하는 인형극은  ‘꺼꾸리의 세균나라 여행’. 평소 엄마 말씀을 잘 듣지 않는 꺼꾸리가 예방접종주사를 맞지 않고 병에 걸렸다가 꿈속에서 평소 예방접종을 잘하는 튼튼이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무서운 주사로만 여겨지던 예방접종에 대해 편하게 느끼고, 나아가 예방접종의 필요성과 긍정적인 인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도봉구보건소 배은경 소장은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친근감과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보건소는 보호자 부담 경감 및 접종률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한 필수예방접종 10종의 접종비용을 100% 지원한다.

감염병의 발생과 전파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예방접종률은 감염병 퇴치에 필요한 수준(95%이상)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예방접종률 향상으로 감염병 퇴치에 앞장설 예정이다.

문의 : 지역보건과 (☎ 02-2289-84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