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꿈의 S라인, 나도 가질 수 있다!
운동하며 건강 쑥쑥, 자신감도 업

청소년들이 복근운동 스트레칭 하는 모습


○ 2013년 1월 9일부터 2월 1일까지 ‘나도 S라인이 될 수 있다! 청소년 건강교실’ 운영

○ 도봉구 지역 중·고등학생 대상

○ 식이습관 및 체성분 분석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평가 실시

○ 체험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참여도와 효과 극대화

많은 청소년들이 공부에 치이다 보니 건강을 돌보는 일은 뒷전이다. 이에 도봉구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및 건강증진을 위한 ‘나도 S라인이 될 수 있다! 청소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013년 1월 9일부터 2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도봉구 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및 청소년에 맞는 운동요법 등을 가르친다.

이번 교실은 체험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가자의 교육 참여도와 교육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별로 식이습관 및 체성분 분석을 통한 건강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기초로 영양 및 운동방법을 처방한다. 영양교육의 경우 매일 식사일지를 작성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 영양사가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이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운동 프로그램의 경우 30초마다 다른 운동기구로 이동하면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을 교대로 실시하는 30분 순환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갑자기 운동하는 경우 발생하는 근육통을 예방하면서 유산소운동만 하는 경우보다 3배가량 지방연소효과를 거둘 수 있어 단기간에 실질적인 체중감소를 이끌어낼 수 있다.

문의 : 보건정책과 (☎ 02-2289-848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