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우리마을 건강지킴이’도봉건강리더 출동!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을 위해

금연캠페인참가자들의 단체사진

○ 도봉건강리더, 31일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캠페인 실시
   - 발바닥공원에서 금연의 중요성 및 흡연 폐해 전파

지역사회 주민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 개인 건강관리 기술 전파에 앞장



지난 5월 31일은 제26회 세계금연의 날이었다. 이를 맞이하여 도봉구의 ‘ 우리마을 건강지킴이’도봉건강리더 들이 금연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발바닥공원을 중심으로 전개하였다. 금연의 중요성 및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었다. 특히 흡연이 간접흡연자에게도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도봉건강리더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의 건강관리 기술을 전파하기 위해 운영한다. 각 분야별 전문 강사로부터 학습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우리지역의 건강수호천사로서 건 강지킴이 활동에 참여한다.

보건소 측은 이번 캠페인이 구민 모두가 담배연기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지역사랑 실천의 기회와 다함께 건강한 사회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건강리더활동으로, 도봉구민의 건강행복지수도 보다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세계금연의 날을 계기로 구민들이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 도봉구보건소금연클리닉을 적극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02-2091-4422), 도봉구보건소금연클리닉(☎02-2091-462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