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 확대 시행
안전한 등하굣길 워킹스쿨버스(Walking School Bus)가 책임

교통안전지도사가 아이들과 함께 하교하는 모습

도봉구, 자운초교 등 7개교 초등학교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사업 시행
   - 2012년 시범사업 결과 높은 만족도 기록해 사업 확대 결정

교통안전지도사가 함께 보행하며 어린이 하굣길 교통사고를 감소키는 선진국형 어린이 보행지도
   시스템


봉구는 교통안전에 취약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안전한 하굣길을 제공하기 위하여 자운초교 등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사업(Wal king School Bus)을 운영하고 있다.

교통안전 지도사업이란 교통안전지도사가 학생들의 하굣길을 안전하게 인솔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인솔자가 하교 시 동일한 방향을 보행하는 학생들을 집 가까운 곳까지 함께 보행, 사고위험을 감소시킨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로 구성했다. 이들은 어린이들의 하교 지도는 물론 하굣길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하며 교통안전사고 감소를 위해 노력한다. 교통안전지도 후 잔여시간에는 우범지역 순찰을 통하여 학교주변 폭력 예방도 앞장선다.

도봉구 는 2012년 자운, 창동초등학교 각 2개 노선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하였다. 학교 및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 어 린이 안전 확보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올해는 사업 적용 대상을 관내 7개 초등학교 14개 노선으로 사업을 확대하였다.

도봉구청장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하여 시설확충 및 안전교육 확대시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사업을 강화해 나가겠으며, 교통안전지도 사업의 효과와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력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교통지도과 (☎02-2091-41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