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여든까지 가는 세 살 습관, 인형극으로 길러준다
도봉구, 어린이 눈높이 건강인형극 공연

어린니 눈높이 건강인형극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어린이들 모습



○ 도봉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으로 아동 건강관리 능력 향상 도모
 -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5천명 대상, 도봉구민회관에서 총 10회 공연

○ 깔끔요정의 아토피 예방대작전, 정의의 응가맨과 건강밥상,
   건강한 보건맨의 금연 절주 대작전 등 인형극 세 편


편식이 나쁘다는 걸 어른들은 잘 안다. 그러나 이를 아이들에게 설명하려면 어려움을 겪는다. 도봉구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공연한다.

공연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9월 9일과 11일에는 ‘깔끔요정의 아토피 예방 대작전’을 볼 수 있으며, 10월 4일과 7일에는 ‘정의의 응가맨과 건강밥상’을 공연한다. 마지막으로 10월 18일에는 ‘건강한 보건맨의 금연 절주 대작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공연은 1일 2회씩, 총 10회 공연한다.

‘깔끔요정의 아토피 예방 대작전’은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긁적이가 보건맨과 깔끔요정 예방이와 함께 아토피, 천식의 올바른 예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고, 못된 간질간질맨을 무찌른다는 내용이다.

‘정의의 응가맨과 건강밥상’은 꼬마 요리사 영양이와 요리사 아저씨가 정의의 응가맨과 함께 컬러 푸드를 빼앗아간 못된 편식이에게서 컬러 푸드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건강한 보건맨의 금연 절주 대작전’은 부모와 삼촌이 항상 술과 담배를 하는 시로와 아라가 건강한 보건맨을 만나 어른들의 금연과 절주를 위해 출동하는 내용을 다룬다.

도봉구는 이와 같은 어린이 인형극을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매해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 공연을 통해 자연적이고 즉각적인 학습효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어린이 스스로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 (☎ 02-2091-44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