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재채기에 콧물 주룩~ 주사 한 방으로 예방!
도봉구, 찾아가는 동별 접종 서비스 실시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모습


○ 10월4일부터 동별로 순회하며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 만65세 이상 어르신, 의료급여수급권자,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무료 접종 가능
 - 10월25일 이후에는 약품 소진 시까지 도봉구보건소에서 접종 실시

○ 배은경 보건소장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과 기침 에티켓 준수 중요”

도봉구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하여 10월 4일부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찾아가는 동별 접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 편의를 도모하고 접종률 향상으로 주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접종 대상자는 도봉구민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의료급여수급권자,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으로, 신분증(주민등록증, 의료급여증, 장애인등록증 등)을 지참하고 동별로 지정된 날짜, 장소에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하지 못한 경우에는 10월 25일부터 도봉구보건소에서 약품 소진 시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 후에는 20~30분간 접종 장소에 머무르면서 급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쇼크증상 발생여부를 관찰하고 접종부위를 청결히 하며, 접종 당일과 다음날은 과격한 운동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일어나므로 손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수칙과 기침 시 입을 가리는 에티켓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지역보건과 보건지도팀(☎02-2091-4555), 예방접종실(☎02-2091-469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