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밤하늘 별 헤아리고, 친환경 생활제 만들고…
도봉환경교실 11월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 모집

도봉환경교실에서 자연물체험미술 수업을 하는 아이들 모습


○ 29일 오전10시 인터넷( www.ecoclass.or.kr )에서 선착순 접수
 - 도봉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

○ 친환경 생활제 만들기, 손수건 염색, 밤하늘 별 관찰, 멸종동물 살펴보기 등 진행

도봉구는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초등학생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는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29일 오전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우리주변에 생활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자연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한 친환경 생활제를 만들어 보는 「자연이 주는 선물」 “핸드크림”을 진행한다.

또한 12가족을 모집, 발바닥공원에 있는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고, 단풍으로 물든 나무의 아름다운 색을 손수건으로 옮겨 보는 「가을 숲을 걸어요」를 진행한다. 밤하늘에 떠 있는 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별헤는 밤」 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자연물체험미술」 을 진행한다. 주변의 자연물을 이용하여 미술 작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멸종위기의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멸종위기의 동물들」 도 마련했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02-2091-6483,3205) 도봉환경교실(☎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