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당신의 창업의지에 불을 당겨라!”
도봉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도봉구, 11월7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아이템 가지고 도봉구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모임) 대상

○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팀 선정해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큐베이팅실 입주 자격 부여
 - 창업지원, 멘토링, 사업자등록 및 법인설립 과정까지 지원

참신한 아이디어로 착한 경제를 이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도봉구는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의지가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11월7일까지 개최한다. 창의적이고 참신하며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에 대한 의지가 높고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마인드를 가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및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도봉구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모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도봉구 사회적경제지원단 홈페이지(http://www.hopetech.or.kr)에서 양식(공모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을 다운받아 작성 후 사회적경제지원단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e-mail(dosan201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팀씩을 선정, 표창장을 수여한다. 심사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려는 마인드와 참여의지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실현가능성 ▲사회적가치의 파급효과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다.

수상팀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큐베이팅실 입주 자격을 부여 받으며, 체계적인 창업지원 교육 및 관심 분야별 멘토링을 통한 컨설팅을 3개월간 받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아이템의 구체적 실현을 도모하고, 전문경영가, 사회활동가 및 전문가 등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인큐베이팅 기간 종료 후에는 도봉구 창업보육실 입주와 연계하여 사업자등록 및 법인설립 과정까지 지원·관리를 받게 된다.  

도봉구 관계자는“사회적경제 기업 설립에 관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전략을 궁금해 하는 예비창업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할 것이며 열의가 있는 창업가가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도봉구 사회적경제지원단(☎ 02-994-755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