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긁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조기발견으로 아토피 퇴치!
도봉구 아토피 안심학교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진』 실시

아토피 선별검사를 받고 있는 아이의 모습

○ 21일부터 31일까지 아토피 안심학교 순회하며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 어린이집 13곳과 유치원 3곳 아토피 안심학교로 지정해 운영
 -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진, 친환경 아토피 캠프 참여지원 등

온도와 습도, 찬바람 등이 피부를 자극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요즘, 적지 않은 아토피 환자들이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다. 도봉구는 아토피 안심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집중관리가 필요한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자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도봉구의 아토피 안심학교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 질환의 예방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운영한다. 어린이집 13곳과 유치원 3곳이 현재 ‘아토피 안심학교’로 지정됐다.
 
아토피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진 및 친환경 아토피 캠프 참여지원, 안심학교 실내·외 환경점검 및 관리,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아토피 피부염 무료 선별검사는 21일부터 31일까지 16곳의 아토피 안심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실시한다. 아토피 의심 어린이에게는 아토피 보습제를 제공하며, 저소득층 아토피 아동에 대한 의료비 지원 및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한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아토피 없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조성으로 학부모와 아토피 환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보건정책과 (☎02-2091-442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