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공연, 마을박람회, 장난감바자회 한자리서 즐겨요”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도봉마을 어울림 한마당」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아이들이 공연하는 모습

○ 11월 1일(금)  ‘주민자치 문화공연과 작품전시회’,  ‘마을박람회’,
   ‘장난감 바자회’ 함께, 도봉구 청사에서 펼쳐져

○ 개그맨 박세민 진행으로 주민자치 문화공연 및 작품 발표회 개최

○ 마을박람회에서는 마을 생활 일대기 코너, 마을 방송국 오프 스테이지 마련 

○ 5개의 마을 북카페가 공동으로 구청 로비에 이동 북카페 운영,
   마을공동체 활동 주민모임을 소개하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설치

○ 사랑의 장난감 나눔 바자회, 로봇 · 블록쌓기 등 100여종의 장난감이
   꼬마 손님 맞을 예정

○ 자치회관과 마을공동체의 성장을 지켜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될 것으로 기대

자치회관과 마을공동체의 눈에 띄는 성장을 한자리에서 지켜 볼 수 있는 풍성한 행사가 도봉구 청사 곳곳에서 펼쳐진다.

도봉구는 11월 1일(금) 오후 1시부터 구청 광장, 로비, 지하 아뜨리움 등에서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도봉마을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우선 오후 2시부터 개그맨 박세민이 진행하는 주민자치 문화공연에서는 한국무용, 밸리댄스, 포크기타, 판소리, 영어뮤지컬 등 14개 자치회관이 참여하여 숨은 실력을 발휘하고, 지역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주민에게 흥겨움을 선사한다. 구청 1층 로비갤러리에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민자치사업 활동 사진과 서예, 한지공예, 냅킨아트 등 자치회관 수강생 작품 100여점을 전시한다.

마을박람회는‘마을애(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와 도봉마을넷 더함이 함께 준비한다. 마을의 생애주기를 주민과 함께 꾸며보는 마을 생활 일대기 코너와 마을 방송국 오프 스테이지를 마련하여 주민이 직접 다양한 마을의 이야기를 수다와 영상으로 들려준다.
또한, 5개의 마을 북카페가 공동으로 구청 로비에 이동 북카페를 차려 주민들을 그윽한 커피향으로 초대하고, 도봉의 역사와 문화의 길라잡이 전시, 마을공동체 활동 주민모임을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소개한다.
 
구청 지하 아뜨리움에서는 도봉구 민간자원봉사협의회 주최로 “사랑의 장난감 나눔 바자회”가 열린다. 로봇, 블럭쌓기, 손인형 및 유모차 등 100여종의 장난감이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할 꼬마 주인을 찾는다.
장난감 바자회를 위해  롯데마트, 주영조이, 동화산업, 두로카리스마, 보라매완구, 돈키호테, 매직캐슬, 현대유통에서 후원했다. 

구는‘주민자치 문화공연과 작품전시회’, ‘마을박람회’, ‘장난감 바자회’를 한자리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잘사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자치행정과 02-2091-22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