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확 달라진 홈페이지, ‘참여 공유 개방’ 담았다!
도봉구 대표 홈페이지 전면 개편

○ 도봉구, 11월11일부터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 선보여
 - 이용자 중심성 확충, 각종 문화정보 및 생활정보 상세히 제공

○ 모든 데이터 Database로 통합해 개방, 엑셀/xml 등으로 정보활용 가능

○ 다국어 사이트도 대폭 개편해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이 실제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


도봉구가 사용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홈페이지를 11월 11일부터 선보인다.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도봉구만의 문화정보(각종 비석글씨 등) 및 생활정보(염화칼슘 보관함 위치 등)도 제공한다.

도봉구는 참여와 공유, 개방으로 소통과 접속의 시대를 위해 대표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및 동 주민센터, 다국어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에 제공되던 콘텐츠 하나하나를 전부 검토하여 부실한 정보를 보완하였다. 또한 정보의 제공 방식을 기관 중심에서 이용자 중심으로 개선하였으며, 전문가(도봉구 거주 또는 소재한 대학교수)의 검토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등 참여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Data형태의 ‘공유데이터광장’ 서비스가 새롭게 제공된다. 단순 공개하던 구정정보를 Database로 통합하여 누구나 이용토록 개방하였으며, 엑셀 또는 xml로도 정보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는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에도 부합한다.

다국어 사이트의 개편도 눈여겨 볼만하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긴밀히 협조하여 외국인 등록 및 변경 신고 안내, 가족초청안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식지 등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간단한 구정 소개 위주였다.

이 외에도 도봉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해 도봉구통합인증센터를 구축하고 구청과 산하, 위탁기관 홈페이지의 인증을 하나로 통합하는 SS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치와 QR코드를 기반으로 ‘스마트로드’, ‘부동산중개업소안내’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스마트구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관련문의 : 홍보전산과 (☎02-2091-26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