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비상벨 꾸욱~ 어린이 안심지대 활짝!
도봉구, CCTV통합관제센터 안전체험장으로 변신

CCTV통합관제센터 안전체험장에 방문한 어린이들 모습


○ 도봉구,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대상 안전체험관 견학프로그램 운영

○ 홍보동영상 시청, CCTV관제센터 견학 및 비상벨 체험 실시

○ 총370대의 CCTV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지역 안전 책임져

“여러분, 길 가다가 위험 상황을 봤어요. 그럼  근처 방범용 CCTV 밑에 달려있는 비상벨을 누르면 여기 경찰관 아저씨하고 얘기를 할 수 있어요. 차례로 눌러 보세요.”

대형스크린에 표출된 자신의 모습이 신기한 듯 연신 눈을 떼지 못하던 아이들이 비상벨을 누르니 이내 관제센터 근무자로부터 안전을 묻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아이들은 신기한 듯 환호성을 지른다.

도봉구는 지역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CCTV통합관제센터를 어린이들의 안전체험장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25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진행한다. 통합관제센터 내 다양한 목적으로 운영 중인 CCTV 현황과 모니터링 과정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어린이 안전예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 홍보 동영상 등을 시청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CCTV에 설치된 비상벨을 누르고 경고음과 함께 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대화할 수 있는 ‘비상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관제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끈다.

도봉구 통합관제센터는 총 270㎡ 규모로, 총 370여 대의 CCTV(방범용 117대, 어린이안전 42대, 공원관리 60대, 불법주정차단속 21대, 그린파킹 9대, 하천관리 7대, 학교 내 CCTV 116대)를 갖추었다. 모니터링요원 8명과 공익 5명, 경찰관 3명이 상주하며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한편 현재 프로그램은 수요일과 금요일 유치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고 있다. 구는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추후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할 방침이다.

□ 관련문의 : 홍보전산과 (☎02-2091-26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