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도봉구, 구성애 선생님과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부모 성교육 실시

구성애 선생님이 드림스타트 부모 성교육 실시하는 모습


○ 도봉구, 5일 푸른 아우성 구성애 대표 초빙해 드림스타트 부모 성교육 실시

○ 음란물, 성범죄, 사춘기 문제 등 부모 궁금증 해결의 시간 가져

도봉구는 지난 5일 도봉구민회관 3층 소공연장에서 아동, 청소년 성교육의 선구자인 푸른 아우성 구성애 대표를 초빙해 드림스타트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 성교육은 자녀의 올바르고 건강한 성 가치관과 인식을 위한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을 살펴보고, 부모-자녀가 성에 대한 주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도봉구 내 드림스타트(0~12세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취약계층)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강의는 양육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강의 시작 전 질문지로 작성해 제출하면 이에 대한 대답을 듣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어린 나이부터 음란물에 노출되어 있는 자녀들을 부모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연일 방송에서 보도되고 있는 성범죄 사건으로부터 어떻게 보호하고 교육해야 하는지, 빨라진 사춘기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다소 민감하고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강사의 구성진 입담과 경험으로 재미와 진솔함이 더해져 참가자들은 높은 이해도와 만족도를 보였다.

□ 관련문의 : 여성가족과 (☎02-2091-30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