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한해 마무리는 특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도봉환경교실 12월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 모집

○ 26일 오전 10시 인터넷( www.ecoclass.or.kr )에서 선착순 접수 실시
○ 성인(자연이 주는 선물), 가족(가족과 함께 소원을 빌어요, 별헤는 밤, 새들의 겨울나기), 
   초등학생(자연물체험미술, 조류생태학습) 위한 프로그램 운영

도봉구는 초등학생 및 단체를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선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우리 주변의 생활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자연물을 살펴본 후 간단한 친환경 생활제를 만들어 보는 ‘자연이 주는 선물(립밥)’을 진행한다.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가족과 함께 소원을 빌어요’와 ‘별헤는 밤’, ‘새들의 겨울나기’가 있다. ‘가족과 함께 소원을 빌어요’는 한해를 정리하고 다가오는 2014년 소원 풍등을 만들어본다. ‘별헤는 밤’은 밤하늘에 떠있는 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새들의 겨울나기’는 우리나라 겨울철새들에 대해 알아보고 겨울철새들을 위한 새 모이 주기를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은 12가족을 모집한다.

‘자연물체험미술’과 ‘조류생태학습’은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자연물체험미술’은 자연물을 만져보고, 주변의 자연물을 이용하여 미술 작품을 만들어본다. ‘조류생태학습’에서는 새들의 생태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겨울철새에 대해 학습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도봉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으며 신청은 11월26일(화)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02-2091-6483,3205) 도봉환경교실(☎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