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사람 향기 넘치는 아파트 가꾼다
도봉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위해 1억원 지원

 음식을 나눠먹는 주민들의 모습


○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에 1억원 지원
 - 독서방, 탁구장, 텃밭가꾸기, 문화강좌, 공동육아방, 주민편의시설 조성 등

○ 공동주택 관리(유지, 보수) 지원에 2억원 편성
 - 어린이놀이터 개·보수, 실외 운동시설의 보수, 단지 내 주도로 보수, 담장 보수 등


도봉구는 공동주택 내 입주민 간의 화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총 3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공동주택 내 분쟁을 해소하고 이웃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에 1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로써 지난해(4,400만원)보다 더욱 많은 공동주택이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비용은 사업별로 1,000만원 이내(자부담 10% 이상)이다. 지원 사업의 종류로는 ▲독서방 ▲탁구장 ▲텃밭가꾸기 ▲문화강좌 ▲공동육아방 ▲주민편의시설 조성 등 주민화합을 위한 사업은 무엇이든 가능하다.

2013년에는 방학 극동아파트 등 6개 공동주택이 4,400만원을 지원받았다. 탁구장, 요가교실, 영화감상, 요리교실, 독서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이웃을 만나고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학동 ○○아파트는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민이 공사비리, 부녀회 불신 등 여러 가지 일로 지난 10년 동안 말도 안하고 지내다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해하는 뜻 깊은 일을 경험하기도 했다.

또한 구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관리(유지, 보수) 지원 사업’에도 총 2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사업별로 총 사업비의 50~60% 이내(최고 2,000만원 이내)이며, 지원 사업 종류로는 ▲어린이놀이터 개·보수 ▲실외 운동시설의 보수 ▲단지 내 주도로 보수 ▲담장 보수 등이 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공동주택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설계도서, 자부담 입증자료,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서 또는 회의록 등과 함께 첨부하여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2014년도 도봉구 공동주택 지원 사업’의 대상은 도봉구 지역 의무관리 및 20세대 이상 임의관리 공동주택이며, 신청기간은 2014년 3월 7일까지이다.

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삭막한 이미지가 강한 공동주택에 인간의 향기를 불어넣는 사업”이라며 “주민들이 원하는 분야에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주택과(☎ 02-2091-351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