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재능기부로 경험 쌓고, 적성에 꼭 맞는 일자리까지”
평생교육 참여로 인생의 골든타임을 다시 연다
○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학습 동아리 활동, 재능기부 경험 쌓아
    일자리까지 ‘학습-나눔-일자리’ 연계 시스템 큰 호응

○ 2013년도에는 구민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통해
   13개 학습동아리 배출, 재능기부자 102명 양성

○ 수강생이 강사, 지역활동가로 새로운 인생 열어가기도 해

○ 학습동아리와 재능기부를 통해 구민들에게는 새로운 삶의 도약,
    도봉구는 참여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 기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할 때만해도 이렇게 지역을 위해 활동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어요. 학습동아리를 통해 좋은 이웃을 많이 알게 되었고,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새로운 인생의 길이 열렸습니다.”

도봉구 평생학습관에서 학습동아리 대표로 활동하며 이제 강사로써 제2의 삶을 열어가고 있는 원옥분 씨가 밝은 미소로 주변까지 환해지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했다.  우연한 기회로 참여한 ‘학습’이 지역사회 ‘나눔’활동으로, 나눔이‘일자리’로 이어지는 인생의 골든타임을 다시 만들어냈다.

도봉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일반적인 문화·예술 중심의 교육에서 더 나아가 ‘환원형 선순환 평생학습’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지역 활동가 양성에 큰 몫을 해내고 있다.

‘환원형 선순환 평생학습’은 평생교육 참여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역량과 가능성을 키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얻게 하는 ‘학습-나눔-일자리’연계 체제를 의미한다.

도봉구는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가는 학습과 자원활동을 실천하는 학습동아리 모임을 통해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웃과 함께 꾸준히 학습을 이어가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곳곳의 활동처를 찾아 재능기부를 연계해 왔다. 2013년 한해  54개 과정 총 1,726명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13개 학습동아리를 배출하고 재능기부자 102명을 양성하였다. 

구 관계자는“구민들은 학습동아리와 재능기부를 통해 새로운 삶의 도약을, 도봉구는 참여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으로 서로 윈윈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2091-23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